우아 자전거 사자마자 탔는데 전립선 부분이 아파서 검색하다 보게됬는데요. 교수님 설명 너무 좋네요~!! 바빠서 당장은 못타지만 나중에 말씀하신 원칙에 따라 잘 세팅해 봐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_probikefit42894 жыл бұрын
안전한 라이딩 하세요. 감사합니다.
@sinill174 жыл бұрын
영상을 보다가 문득 생각이 드는것이...시간이 흘러서....몇년뒤라도....자덕들의 교과서적인 영상이 될듯합니다~~^^ 굿잡~!!!
@_probikefit42894 жыл бұрын
과분한 칭찬이신듯 싶네요~ 감사합니다.
@iluvihs5 ай бұрын
골반전방경사 최대 앞으로 2도 감사합니다~
@suneungpark4 жыл бұрын
차분하신 설명 너무 좋습니다 시리즈 다 보고 있어요
@_probikefit42894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부담백배 ㅎ
@ljylex864 жыл бұрын
교수님한테 피팅받고 싶어여 제일 과학적이고 잘맞을거 같아요.
@_probikefit42894 жыл бұрын
제가 상업피팅은 하지 않고 있습니다. ㅠ 주변에 훌륭하신 피터들이 많이 활동하고 있을것 같네요
@건빵맨-v8v Жыл бұрын
와 이런 전문적인 내용을 이제 보게 되었네요.. 영상 잘 보았습니다 혹 어디 물어볼길이 없어서 그런데요 제가 자전거 타면 오래탈경우 업힐 많이 탈경우에 주로 그런거 같은데 전립선이 눌리면서 저림과 저릿한 통증 (피안통하다가 갑자기 피통할때 느낌?) 이 몰려오는데요 좌골길이 11센치정도로 14센치짜리 구멍이 큰 전립선안장을 쓰는데도 어떻게 전립선부분이 눌릴수 있는지가 너무 미스테리입니다...ㅜ 그냥 엉덩이 하부눌림이 오래되면 전립선도 피가 안통해서 그러는건지 힘드네요...
@타고치고차고 Жыл бұрын
교수님 영상 유익하게 보고 있습니다. 한가지 문의좀 드리려구요. 제가 안장을 한번 교체 했는데요. 안장을 바꾸고 나서 본 영상 7분 10초에 나오는 쓸림 현상이 생겼습니다. 사이즈는 기존 138 현재 145 이며 좌골 사이즈는 115정도 되는거 같습니다 . 이런 경우 안장을 교체해야 되는지요? 도움 부탁드립니다.
@YellowChicken_Official2 жыл бұрын
요즘 안장을 보면 영상에서의 안장과는 달리 엉덩이 쪽이 살짝 들려서 나오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ㅠㅠ 이런경우엔 수평계를 올려놓으면 기본적으로 앞쪽으로 마이너스(앞쪽으로 기울어진) 각도가 나올수밖에 없는데요, 이런 경우엔 기준을 어떻게 세워야 할까요? 영상과 동일한 원리로 맨 뒤에 올라온 부분이랑 앞코를 잇는 평면을 기준으로 각도를 잡아야 할까요? 아니면 들린부분을 제외하고 평평한 중간 및 앞부분 만을 두고 각도를 맞춰야할까요?
@namhyungkim12672 ай бұрын
저도 궁금한 부분인데요. 요즘 안장이 인체공학적이라고 뒤쪽이 들려있더라구요. 다른분들의 설명은 앞쪽 평평한 부분을 수평으로 하라고 하더라구요. 저도 전체적으로 수평을 맙춰보려고 뒤쪽을 내리면 자전거 멈췄다가 탈때 유독 앞쪽이 걸리더라구요. 앞이랑 중간정도까지는 수평으로 맞추고 타고 있습니다. 😅😅😅
@Terry90244 жыл бұрын
명강의👍
@_probikefit42894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park_sung_jun3 жыл бұрын
자전거 안장 바꿀려고 하는데 자전거에 원래 달려 있던 안장이랑 구매한 안장이랑 크기가 다른걸 장착 해도 문제 없나요?
@_probikefit42893 жыл бұрын
오랜만에 답글을 달아 봅니다. 안장을 바꾸려면 제 영상에 올려 놓았던 골반사이즈를 측정한후 그것에 맞는 안장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mango.134 жыл бұрын
1. 골반틀어짐이 있습니다. 어떻게 안장 해야되나요. 2. 골반틀어짐으로 인해 우측신발에 키높이 신발 신고 다니는데, 클릿슈즈에도 우측에만 키높이 끼고 자전거 타야되나요??
@@_probikefit4289 그럼 원래 끼고 다니는 우측 키높이 교정용은 클릿신발에도 낄까요?
@노영춘-h7t4 жыл бұрын
오늘 영상도 잘 봤습니다 궁금한게 있는데 스페셜사의 파워안장같이 뒤가 올라간 안장일경우는 어느 부분을 기준으로 수평을 맞추는게 맞나요?
@_probikefit42894 жыл бұрын
안장의 정확한 스펙을 확인하고 답글 남기겠습니다.
@일상생활-u5t4 жыл бұрын
자전거 입문자인 제가 요즘에 공부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영상처럼 플렛 안장이 아닌 포워트형 안장처럼 뒤가 올라간 안장은 수평의 기준이 어디가 되는 건가요..ㅠ.ㅠ 좌골이 안착되는 위치에서 수평이 되야하나요? 아님 앞뒤 끝지점에서 수평이 되야하나요? ^^ 교수님 알려주세요~~^^
교수님...중간쯤에 안장각도에...따라서 허리가 아플수도 있다고. 하셨는데... 영상 후반기에도 해결책이. 없네요^^;; 어케 해야 할지요..??
@_probikefit42894 жыл бұрын
골반의 ASIS와 PSIS의 각도가 반대로 기운경우 허리를 둥글게 말았을때 허리 통증이 유발되므로 이런경우 허리를 쭉펴고 라이딩을 해야 하는 내용인것 같네요.~~
@sinill174 жыл бұрын
@@_probikefit4289 아....코어근육을 최대한 펴고...말아서 해보겠습니다... 빠른 피드백 감솨합니다..^^! 꾸벅
@정중기-n3g4 жыл бұрын
산마르코쇼핏안장 같은 경우 뒤쪽이 올라와서 수평계로 수평을 맞추면 앞이 많이 내려갑니다. 이런경우에는 어떻게 맞춰야 할까요?
@SinSaDo4 жыл бұрын
원래 방송하시는 분인가요? 유투브같지 않고 티비방송 본 거 같아요 ㅎㅎ
@_probikefit42894 жыл бұрын
그냥 학교 선생입니다. ㅎ 감사합니다.
@정찬홍-p6k4 жыл бұрын
궁금하던건대 감사합니다!
@_probikefit42894 жыл бұрын
저도 감사합니다.
@sote884 жыл бұрын
9:40 에서 골반이 뒤로 넘어간 경우는 안장통보다는 허리통증이 문제라고 나오는데...제가 그 경우 같습니다.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까요?
@_probikefit42894 жыл бұрын
이런 경우를 제가 국내에서 관찰한 적은 없는데 해외에서는 등을 둥글게 말지 말고 오히려 배를 내밀며 라이딩을 해야 허리 통증을 줄일수 있다는 자료들이 있습니다. 물론 상체는 조금 세워야겠지요~
@유명우-d7p4 жыл бұрын
골반을 앞으로 경사시켜주는 심부기립근, 장요근이 약해진 경우일 수 있습니다. 자전거만으로 해결하는 것 보다는 강화운동을 해주는 게 어떠실까요, 제 경우 편평등이어서 아래 영상에서 도움을 받았습니다 편평등 kzbin.info/www/bejne/iYXaoqOrepp5Y6s 심부기립근 강화 kzbin.info/www/bejne/hqWmYo2Xj8h6hdk
@김호-h5j9 ай бұрын
😊😊
@bdhan74 жыл бұрын
실제 라이더가 타는 안장은 영상과 같은 평평하지 않고 대부분 굴곡이 있는데 이에 대한 수평의 기준은 무엇인가요
@_probikefit42894 жыл бұрын
제가 답글이 늦었네요. 이 부분을 답글로 표현하기 참 어렵습니다만 피팅을 하는 사람의 시점에서 좌골과 회음부가 닿는 부위의 대략적인 수평값을 가늠해봐야 합니다. 말씀하신대로 안장의 모양들이 천차만별이라 쉽지는 않지만 보통은 이렇게 수평의 기준을 추정해서 피팅이 진행됩니다.
@maticaro92764 жыл бұрын
교수님 강의 잘 보았습니다. 저도 고민이 있어 질문이 있습니다. XC MTB를 주로 타는데 평지는 괜찮은데 긴 오르막을 오를때면 회음부 압박으로 피가 안통하는 안장통이 있습니다. 제 체형도 예시해 주신것 중 1번에 가깝습니다. 오리궁둥이.. 피가 안통해 남성에 안좋을 듯 한데 해결방법이 있을까요?
@_probikefit42894 жыл бұрын
답변이 늦은점 죄송합니다. 특히 오르만에서 체중을 앞쪽보다는 뒤쪽으로 밀어내고 페달링할때 뒷꿈치를 앞쪽으로 밀어내는 페달링자세를 만들어 보세요. 제영상중 지렛대 원리를 설명한 부분이 있는데 참고가 될듯합니다.
@이동구름4 жыл бұрын
전립선홀 안장의 수평 맞추기 함정 전립선홀 부위의 프레임강성이 약해지는 관계로 시간이 지나면 전립선 홀 부위가 아래로 움푹 꺼지고, 그러면 경사가 생겨서 꺼진 움푹부위로 좌점이 파묻히고, 중앙부가 아래로 휘어고 상대적으로 앞코와 뒷턱이 높아진 안장에 앉게 되죠. - 안장경사도 피팅이 무용지물이 되는 겁니다. 전립선이나 회음부 압박을 덜어준다고 만든 형태가 오히려 전립선과 회음부를 압박하게 만드는 안장이 전립선홀 안장이라는 아이러니.
@_probikefit42894 жыл бұрын
안장 참 어려운 부분입니다. ㅠㅠ
@mango.134 жыл бұрын
골반 틀어짐이 있으면 어떻게 해야되나요..?
@_probikefit42894 жыл бұрын
화이팅입니다.
@preset93423 жыл бұрын
저는 전방경사가 높은 편이라 안장각도를 2도 이내로 조정할 가능성도 있겠네요 감사합니다. 다만, 제가 한가지 조언을 부탁드려도 될까요? 저의 불편한 사항은 라이딩 중에 좌골뼈에 멍든 것처럼 매우 뻐근한 통증이 있습니다.(회음부 통증은 한번도 없었습니다) (좀 과도하게 라이딩 한 날에는 하루 이틀도 가는 것 같습니다) 통증의 시작은 라이딩 20~30km 쯤 부터 시작해서 댄싱하거나 위치를 바꿔주면 조금 나아지긴 하는데 원래 자세로 복귀하면 통증이 바로 생깁니다. 그래서 결국 자세 바꿔주다가 50km 넘어가는 경우는 자세바꿔도 더 아픈거 같아서 결국 한 자세로 댄싱만 섞어주면서 타고 있습니다. 저는 골반회전율은 높은 편인 것 같고, 평상시 전방경사로 인해 자세 교정을 신경쓰며 의자에 앉는 편입니다. 오랫동안 좌식 업무를 해서 허리 등 어깨 목 등에 불균형이 있고 도수치료를 주기적으로 받고 있습니다. 여지껏 써본 안장은 스페셜라이즈드 파워(155사이즈), 파워아크(143사이즈), 시마노프로스텔스(143사이즈)를 써보았고, 지금은 셀레 부스트 (130사이즈) 장착중인데 라이딩 초반 20~30km부터 좌골에 불쾌한 뻐근함이 올라옵니다. (회음부 통증은 한번도 없었습니다) 작년에 입문해서 이제 한창 재미를 느끼고 있으나 좌골 통증 때문에 (회음부는 통증이 전혀 없음) 라이딩이 너무 괴롭습니다. 저가 피팅부터 시작해서 20만원 상당의 정밀피팅도 받아봤으나 결국 거기서 추천한 안장인 셀레 부스트도 라이딩 통증의 시간을 줄이진 못하더군요.. 정말 조언이 필요한 상황인데 실례가 안되신다면 이런 상태에서 조언을 좀 구할 수 있을까요?
@soundedit2 жыл бұрын
혹시 울퉁불퉁한 곳을 지날 때에도 페달을 돌리는지 궁금한데 그런 곳을 지날 때마다 페달을 돌리는 것을 잠시 1-2 초 정도 멈추고 발꿈치를 들어서 좌골이 안장에 닿지 않게 떨어뜨리면 충격이 좌골에 전달되지 않지요. 다른 사람과 비교할 때 저단 기어비를 선호하나 싶은데, 저단 기어비에서 케이던스를 높게 하는 것보다 조금 더 고단 기어비에서 케이던스를 낮게 하는 것이 좌골에 전달되는 충격 회수를 줄일 수 있지요. 고단이면서 페달 위에 올라타면 좌골이 안장에서 떨어지면서 안장에서 좌골로 들어오는 충격을 줄일 수 있다고 봅니다. 대신 너무 고단이면 좌골은 괜찮을텐데 무릎에 문제가 생길 수 있죠. 좌골 통증이 생기면 자전거 타는 것을 멈추고 넉넉하게 회복될 때까지 매일 8 킬로미터 걷기 (또는 달리기)를 해서 고관절/엉덩이 관절 신전근 (대둔근)을 강화하는 것도 문제 해결 방법이 될 수 있다고 봅니다. 이미 페달에서 안장까지 거리를 맞게 피팅을 했을텐데, 페달에서 안장까지 거리를 유지하면서 (무게 중심이 좀 올라가긴 하지만) 안장을 앞으로 옮기면 발꿈치를 자주 들 수 있죠. 그냥 안장을 앞으로만 옮기면 페달에서 안장까지 거리가 짧아집니다.
@mungcom Жыл бұрын
안장 제조사 마다 수평 맞추는 기준을 다르게 제시함으로 무작정 저렇게 수평계 놓고 맞추면 저런 수평 형태 안장이 아니고선 안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