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가 추천하는 당뇨인 육류 섭취법!!

  Рет қаралды 15,373

당뇨병의 정석

당뇨병의 정석

Күн бұрын

당뇨인데 지글지글 삼겹살! 맛있어 보이는 윤기나는 고기들!!
당뇨병 때문에 ‘고기’를 먹고 싶어도 못 드신다고요?!
참으며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영상 속 포인트 해 드린 그대로 ‘맛있게’ 드시는 법 추천드립니다!
당뇨병에 관련하여 궁금하신 내용은 댓글로 질문남겨주세요.
다음 영상에 내 질문이 나올지도 몰라요!!
좋아요!! 구독!! 댓글!!
당뇨병학연구재단 기부하러 가기
secure.donus.o...

Пікірлер: 11
@user-ii2fe3hi4u
@user-ii2fe3hi4u 3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ᆢ 조용히 들을 수 있어서 넘 좋았어요 영양사님 목소리 넘 고급지고 좋네요 닮고 싶어요
@user-js7kp2jm9n
@user-js7kp2jm9n 3 ай бұрын
1형 당뇨진단받고 육류섭취가 궁금했는데 꼼꼼한 설명 너무 감사드립니다~
@user-wy9zf3ed9w
@user-wy9zf3ed9w 3 ай бұрын
조용한 설명이 너무 듣기 편해서,구독 누릅니다^^
@user-le4tm2yy9m
@user-le4tm2yy9m 2 ай бұрын
탄수화물 중독으로 기존 식단이나 주식 변경으로는 절대 효과 없어요. 연속 혈당 측정기 1년이상 사용 혈당 체크 수시로 하면서 식사일기 쓰면서 확인했죠.다이어트나 혈당조절 필요하신 분은 간식. 음료수. 첨가물 음료. 주스. 빵. 떡. 면. 일반소주. 맥주. 막걸리. 믹스 커피. 전부 끊어야 됩니다. 흰밥보다는 꽁보리밥 먹는게 낫지만...반찬, 찌개 양념땜에 밥 양을 줄이기 어렵고 다시 원래 식단으로 돌아가면서 요요가 생기고 더 심해질 수 있으니까 참고하세요. 고기나 생선 두부 콩 생야채 위주로 식사를 해야합니다. 고기와 상추쌈. 양파계란말이.(양파와 계란의 양 동일한 비율) 대파 계란말이.(대파랑 계란양 동일한 비율). 우유. 견과류. 사과 껍질째 먹고. 양배추. 블루베리. 토마토. 체리. 고기. 생선. 계란. 상추쌈. 콩비지. 콩국 첨가물 없는걸로 드세요. 콩기름. 옥수수 기름 먹지말고 올리브유. 아보카도 오일로 요리하세요. 그리고 밤에 배 고플때 들기름이나 참기름 한스푼 먹으면 됩니다. 삶은 계란 좋습니다. 원푸드 다이어트는 요요땜에 안됩니다. 1 주일이나 10일까지는 괜찮아요. 그 뒤로는 식단 변경해야 요요가 안 생김. 연속 혈당 측정기 1년 사용 결과입니다. 두유는 첨가물 땜에 안 먹어요. 호두. 땅콩. 아몬드푸짐하게 먹는게 빵. 떡. 면 먹는것보단 훨씬 좋아요. 견과류 알레르기 조심하세요. 당근. 오이. 사과. 토마토 껍질째 씹어먹는거 좋아요. 식사후 잠깐 쉬고나서 걷기운동 항상 해야합니다. 그리고 잠을 충분히 자야만 다이어트. 혈당조절등등이 됩니다. 잠을 충분히 자야만 됩니다. 격렬한 운동은 혈당 조절 안됩니다. 나이들면서 췌장의 인슐린 분비 속도와 양이 즐어서 그렇다고 하네요. 식사 속도 천천히. 고기.생야채 먼저 먹고나서 꽁보리밥이나 현미밥은 마지막에 후식으로 드세요. 참기름이나 들기름에 비벼서 김가루랑 드시면 좋습니다. 현미 김밥. 현미 비빔밥도 드시지 마세요. 왜 ? 짧은시간에 탄수화물을 섭취하니까 혈당이 빨리 오릅니다. 식사를 1시간이상 천천히 해야 합니다. 특히, 잠을 충분히 자야 합니다. 잠을 제대로 자지 않으면 스트레스 땜에 식단과 식사패턴 망가져서 혈당관리가 안됩니다. 식사후에 반드시 가볍게 산책하세요. 과격한 운동은 배가 금방 고프게해서 간식을 땡기게 하니까 강한 운동전에는 고기와 생 야채를 많이 드시고 운동하세요. 당뇨인은 식사 후 영양분을 30~50% 정도밖에 흡수 못해서 고기와 생 야채를 많이 드시고 운동하는게 좋습니다. 양배추. 오이. 당근 씹어서 드시고 상추쌈 등등 생 야채 많이 드세요. 양념이 있는 반찬과 찌개도 가끔 드세요. 양념도 칼로리가 높고 식단 조절이 안되게 하죠. 종합비타민. 야채즙 도라지즙 염소즙 등등 즙 종류 드시지 마세요. 비타민C 알약. 종합비타민 알약 드시지 마세요. 영양제 드시지 마세요. 꾸준히 복용하면 콩팥이나 간이 망가질 수 있습니다. 약 설명서에 나옵니다. 그리고 입맛이 좋아져서 식단 조절에 실패합니다. 70대분들은 소화 기능이 약해서 꽁보리밥 현미밥이 먹기 불편할 수 있습니다. 흰밥을 드시는데 고기 생야채 먼저 드시고 참기름이나 들기름을 흰밥에 듬뿍 뿌려서 드시면 혈당 급상승을 막을수 있습니다.
@user-py8rj1yr8f
@user-py8rj1yr8f 3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user-yz2ko3mf4h
@user-yz2ko3mf4h 3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charlesmerten77
@charlesmerten77 3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차분한 설명~
@user-yz2ko3mf4h
@user-yz2ko3mf4h 3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도움이 많이됬어요
@nojin57
@nojin57 2 ай бұрын
유익합니다.고맙습니다.
@jiinnyda
@jiinnyda Ай бұрын
당뇨 17년차, 약이나 인슐린은 하지 않는다. 탄수화물은 한끼에 20g 이상 먹지 않는다. 야채와 고기는 양념없이 배부를때까지 먹는다. 소금을 제한하지 않는다. 탄수화물을 먹지 않기 때문에 삼겹살을 먹더라도 배부르게 먹어도 200g 이면 충분하다. 또 한끼니에 고기 대신 계란 4~5개를 먹기도 한다. 탄수화물은 맨 마지막에 사과 100g 혹은 통밀 토스트(탄수화물 6g 함유) 1개 혹은 2개를 버터를 듬뿍 발라서 먹는다. 그리고 간식도 거의 안하지만, 활동이 많거나 스트레스를 받는 일이 있으면, 견과류 한줌(30g정도)를 먹는다. 대신 땅콩이나 캐슈넛 같이 탄수화물이 많은 견과류가 아니라, 호두·피칸·마카다미아 같은 걸 먹는다. 새벽에 30분 ~ 1시간 30분까지 컨디션과 일정에 따라서 달린다. 이틀에 한번꼴로 간단한 맨몸근력운동을 한다. 보통 공복 혈당은 80 ~ 100 mg/dl, 식후 한시간혈당은 110 ~ 130 mg/dl 정도 나온다. 혈액검사 얘기안하면 당뇨환자인줄 모른다. 콜레스테롤은 총콜 220정도여서 내과의사들은 나이 때문에 스타틴을 먹어야 한다고 얘기하지만, 먹지 않는다. 스타틴은 대사체계를 교란시키는 약물이다. 절대 먹을 생각 없다. 물론 총콜 400 이렇게 가는 상황이 오면 먹어야 할 것이다. 혈압도 정상수치다. 이 식사를 유사한 패턴으로 조금씩 몸에 실험하면서 5년 이상 유지하고 있다. 즉, 5년동안 약을 먹은 적은 없다. 요즘은 인슐린 민감성이 좋아져서 어쩌다 어쩔 수 없이 먹는 탄수화물 식품에도 혈당이 150 이상 오르지는 않는다. 그걸 먹으면 바로 움직이고 예전보다 같은 탄수화물 양에도 혈당이 많이 오르지 않는다. 하지만, 일반식으로 돌아갈 생각은 없다. 정상혈당이 되고서 가장 좋은 점은 피곤하지 않고, 정신이 맑다는 점이기 때문이다. 포화지방 두려워할 필요없다. 오히려 가공기름(콩기름, 옥수수기름, 카놀라유 등 대기업에서 대량으로 용매방식으로 추출해서 만드는 기름)이 훨씬 안좋다. 단백질을 많이 먹어서 혈당이 오르는 건 아니다. 낮시간에 고기를 아무리 많이 먹어도 혈당은 오르지 않는다. 다만 저녁에 늦은시간에 많은 고기를 먹으면, 밤새 소화되느라 혈액이 몰려 숙면도 못하고 잠이 부족해서 피곤하고, 아침까지 일어나서 코르티솔까지 분비되면 공복혈당이 오르는 현상 때문에 고기 많이 먹으면 혈당이 많이 오른다고 생각하는 거다. 또, 보통은 고기만 먹지는 않기 때문이고, 아침현상에 피속에 아미노산까지 많으면 혈당이 많이 오르는거다. 내과의사들, 병원 영양사들의 말을 무조건 믿지 말고, 정보를 찾아보고 자기 몸으로 테스트를 해서 자기만의 데이터베이스를 쌓아라. 남의말 들을 것 없이. 내가 먹어보고 찔러보고, 먹는양, 먹는 음식, 나에게 맞는 운동을 개발해라. 어떤 사람은 토마토를 먹어도 혈당이 유난히 높게 오르고 또 다른 사람은 생양배추를 먹어도 많이 오른다. 다른 사람은 괜찮기도 하다. 특히 야채에 좋다고 하는 성분인 파이토케미컬은 무조건 좋은게 아니다. 사람마다 지연성 알레르기를 일으킬 수 있다. 그건 몸에 좋은 성분이 사실은 모두 식물독소이고 몸에서 항체반응을 적절히 일으켜 몸의 항산화 네트워크나 면역을 강화해주는 기능을 하기 때문이다. 결과적으로는 몸에 이롭지만, 유전적인 이유로 맞지 않는 성분이 되기도 한다. 동양의 체질문제 기능의학의 지연성 알레르기 테스트는 그런 패턴을 읽는 방법이다. 야채가 무조건 좋은 건 아니고 한두가지는 유난히 안좋은 것이 있을 수 있다.
@user-fo8tx7vr9g
@user-fo8tx7vr9g 3 ай бұрын
감사해용❤❤
АЗАРТНИК 4 |СЕЗОН 1 Серия
40:47
Inter Production
Рет қаралды 1,2 МЛН
1ОШБ Да Вінчі навчання
00:14
AIRSOFT BALAN
Рет қаралды 5 МЛН
Cute kitty gadgets 💛
00:24
TheSoul Music Family
Рет қаралды 21 МЛН
Gli occhiali da sole non mi hanno coperto! 😎
00:13
Senza Limiti
Рет қаралды 24 МЛН
당뇨인! 과일 이렇게 드세요!! | 대한당뇨병학회
10:59
당뇨병의 정석
Рет қаралды 709 М.
노인당뇨 환자의 (적절한) 혈당 수치는?! 140 or 130?!
21:04
강북삼성병원
Рет қаралды 354 М.
당뇨병에 대한 모든 것 [당뇨병의 정석]
12:27
당뇨병의 정석
Рет қаралды 24 М.
미국에서 없어서 못사는 당뇨병 약, 한국에서는..!??
8:48
당뇨병의 정석
Рет қаралды 65 М.
АЗАРТНИК 4 |СЕЗОН 1 Серия
40:47
Inter Production
Рет қаралды 1,2 МЛ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