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그래-m4t ㅎㅎ 그러게요. 드시라고만 하지 말고 저도 추어탕을 열심히 챙겨먹어야겠어요.^^ 감사합니다. 행복한 가을 되세요.
@-ner-zd7eq2 ай бұрын
자세한 말씀 감사합니다 버섯은 당뇨에 참 좋은 것 같습니다
@미소-w7p2 ай бұрын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sungyongjeong22942 ай бұрын
당뇨인과 비당뇨인은 당이 올라가는게 다르지 않을까요?
@양준식-t5h2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늘그래-m4t2 ай бұрын
오늘. 미꾸리2키로 구입 하엿어요. 추어탕 먹으면 공복이 착하게 나오고 새벽 남성의 기도 살아나고요.이제 자주먹을 시기네요
@구민성글방2 ай бұрын
원장님은 췌장이 건감하시군요. 오래된 당뇨환자는 췌장이 약해서 스파이크 잡기 어려워요.
@박경숙원장의온통보감2 ай бұрын
@@구민성글방 네~ 맞아요. 당뇨가 오래되면 스파이크 잡기도 어렵거니와 식후 2시간이 지나도 잘 안내려오기도 해서 관리가 어렵지요. 그래서 인슐린을 투여하다보면 고혈당과 저혈당을 오가면서 고생하기도 하구요. 당뇨가 오기 전에 예방하는 것이 가장 좋겠고 조절이 안되는 단계에선 더더욱 인슐린과 유사한 영양 또는 인슐린 민감도를 높이는 영양이 충분한 식사를 하고 운동을 하면서 합병증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같이 힘을 내면 좋겠습니다.
@구민성글방2 ай бұрын
@박경숙원장의온통보감 네 고맙습니다. 저는 태양인이라서 표고버섯이 해롭다고 하는데 그럼 어떤 버섯이 저에게 좋을까요? 당뇨 40년 되었습니다.
@유비-j9y2 ай бұрын
두부와 버섯개장을 먹고 밥을 말아 먹는데도 혈당이 진짜 거의 오르지 않는군요? 근데 식후 운동은 10분만 해도 혈당상승을 상당히 낮출수 있다고 합니다.30분 하면 더 좋겠지만요.
@박경숙원장의온통보감2 ай бұрын
@@유비-j9y 식사량 자체가 얼마나 되었는지와 어떤 운동을 하느냐에 따라 다른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