Рет қаралды 1,049
안녕하세요 모커리한방병원 강경 원장입니다.
여러 마디가 퇴행이 심하고 근육도 없고 골다공증도 있는 협착증 환자분을 근육재활치료로 어떻게 고칠까요? 저희는 수많은 영상을 통해 아무리 안 좋은 협착증 환자라도 근육이 좋아지면 협착증 증상이 좋아진다고 설명하고 있고 임상연구를 통한 국제학술논문도 발표하고 있고 또 이 치료후기와 같은 수많은 영상 치료후기를 통해 직접 치료결과를 보여드리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런 수많은 치료후기와 논문 등을 믿지 못하고 지금도 고민만 하고 계신 분들이 많습니다.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럼 이 환자분의 근육을 어떻게 치료해서 좋게 만들 수 있는 걸까요? 입원해서 근육이 편하게 쉴 수 있는 상태를 만든 후 하루에 4~5번 이상 근육을 치료하고 쉬고 치료하고 쉬고를 반복합니다. 이런 오래된 협착증 환자분들은 근육이 많이 없고 약한 상태에서 앉고 서고 걷고 운동하고 등의 일상생활을 하다보니 그 부담 때문에 근육이 모두 심하게 뭉쳐있고 굳어 있습니다.
이런 뭉치고 굳은 근육을 입원한 상태에서 하루에도 4번에서 5번 이상 치료해서 풀어주고 쉬고 풀어주고 쉬고를 1~2주간 반복하다 보면 뭉치고 굳은 근육이 풀어지고 통증이 줄어듭니다. 통증이 줄어들면 저강도의 재활운동을 추가로 하게 됩니다.
그래서 뭉친 근육을 치료해서 풀어주고 쉬고 운동하고 풀어주고 쉬고 운동하고를 하루에도 4~5회 반복하는 겁니다. 이런 치료를 4주 정도 지속하다 보면 오랫동안 수년간에 걸쳐 뭉치고 굳어있는 근육들이 풀리고 근육의 기능이 좋아지니까 통증이 줄어들고 또 기능이 좋아진 근육이 허리를 더 잘 지탱하게 되니까 방사통이 없어지거나 훨씬 덜 느끼게 되는 겁니다.
#척추협착증수술 #척추협착증근육재활치료 #척추협착증ABCDE치료법
모커리홈페이지
▶ www.mokhur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