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교사로 근무하고 있나요? 보조교사는 계속 필요하지요. 아직 통합법이 만들어 지지 않아 지금은 확실치 않지만 선생님이 가지고 계신 자격증은 유효합니다. 그러니 법이 만들어 지고 교사자격 기준이 명확해 지면 그때 결정하세요. 참고로 지금 자격증 유효하니 선생님의 연령 등을 고려하여 결정하시면 될듯요.
@user-kimleika29 күн бұрын
저는 유치원교사2급, 보육교사2급, 사회복지사2급 가지고 있고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강의 절반 들어놨고 연장반교사 재직 중인데 연장반은 폐지 되는 건가요? 담임은 못하겠는데 역시 담임 못하면 통합교사는 안하는 게 맞겠죠? 만약에 국공립0세임용이 생긴다면 공부해서 해보고싶은데 국공립0세임용은 안생기겠죠?
@happy101129 күн бұрын
연장반 유지됩니다. 담임을 왜 안 하려고 하는지요? 힘들어서 피하는건가요? 아직 결정은 안했는데 유정과 보육교사 자격 다 갖추고 있으면 통합교사 자격으로 발급해 줄거예요. 국공립 0세반 임용 하는 곳 있으니 육종지 구인란 보세요.
@user-kimleika28 күн бұрын
@@happy1011 저는 담임 제도 없이 아이들을 놀아주고 싶은데 그건 불가능이니까요 아니면 상상이지만 앞으로 12시간이나 아이들을 데리고 있으니 앞으로 통합 될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관리자가 별도로 존재하는 실내놀이터가 입점되어서 정규시간 시작 전이나 중간 시간, 끝나고 오는 아이들과 놀아주는 담임제 없는 학교 소속 실내놀이터교사로 일하면 좋겠다는 상상을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