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초에 재개발 되어도 새아파트 받아도 월세 받을 계획으로 임대사업증 낸건데 임대사업 시작할때만 해도 연계된다고 해서 낸건데 노후계획이 다 망가질 판이에요. 조속히 아파트 임대사업이 부활되길 바랍니다.
@lys9203 Жыл бұрын
저와 같은 생각입니다
@jcwnolja Жыл бұрын
사례3에서 1/2요건충족후 관처(입주권)전 자진말소가아닌, 입주권전 요건충족후 입주권 상태에서 자진말소도 말소후 5년내 거주주택비과세 가능하다는 23년4월11일 유권해석을 받았습니다. ( 국세법령정보시스템 2022법규재산3819)에있습니다.
@mvpshow Жыл бұрын
네 맞습니다. 임대주택 멸실 전에 자진말소 하면 됩니다. 고맙습니다.
@정창수-c4o Жыл бұрын
유권해석 자료 링크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은하수-w3o Жыл бұрын
어느기관으로 부터 유권해석을 받았는지요. ㅡ저도 이경우에 해당 되어 고민 중에 있어서요. 부탁드립니다 .
@jcwnolja Жыл бұрын
21년부터 유권해석을 받을려고 무척 노력했습니다 ~😂
@김원경-n8g Жыл бұрын
재개발빌라는 자진말소가 안되는거죠?
@woonbongyeo Жыл бұрын
무주택자라면 청약대신에 재개발지역의 빌라 한 채 투자해 두는 중장기적 혜안을 가져야합니다. 청약으로 취득한 아파트는 이미 개발이익을 건설사나 시행사가 충분히 취한 것이므로 분양받은 사람이 가질 수 있는 이익은 너무 적습니다. 차후 시세차익만을 기대해야하는 상황이죠. 또한 이미 지어진 고층 아파트는 재건축시 재개발보다는 휠씬 적습니다. 다만 재개발투자는 주의할 점이 재개발이 가능한 지역을 고를 것이 중요합니다. 단독,다가구들이 밀집되어 있고 20년이상된 낡은 주택이 80%이상인 지역을 골라야합니다. 물론 주차장문제가 심각하고 계단등도 많고, 자동차도 제대로 들어갈 수 없는 골목길이 많은 지역이라면 성공적인 재개발 투자가 될것입니다. 신축빌라가 밀집되어 있는 지역은 반드시 피해야합니다. 다세대 빌라는 세대수가 많아 사업성이 낮기 때문입니다. 다만 재개발투자는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최소 5년~10년이상을 기다려야합니다.(모아타운은 4~5년정도 소요). 따라서 재개발투자 수익은 장기간 인내를 갖고 기다림에 대한 보상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늘 맞춤형 따끈한 정보를 알려주시는 부동샨쇼 박 선생님께 깊은 감사드립니다. ㅡ 저가 임대중인 아파트가 재건축 추진중에 있으며 멸실전에 자진말소후 시간을 두고 거주 처분 하려 고민중이라 좋은 소식입니다. ㅡ근데 3번째 사례인 자진말소 경우도 5년시한이 있다고 강의 했는데 이 해석은 박 선생님의 개인 생각인지,기재부 유귄해석인지 보충설명부탁 드립니다. 늘 고맙습니다.
@jcwnolja Жыл бұрын
자진말소후 5년내 거주주택비과세 유권해석을 23년4월11일받았습니다.
@PronimLee6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
@jameskim623716 күн бұрын
B주택이 의무임대기간 10년이 되어 자동말소가 되나 B주택의 소유자가 거주주택이 매도가 되지 않아서 B주택임대사업을 연장했는데 B주택의 재개발이나 재건축에 지역에 포함 된 경우에 자동말소는 이미 사용을 할 수 없고 자진말소뿐이 없는데 이 경우에 대하여는 설명이 누락된 것 같습니다 추가강의 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