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로 고생 중이신 분들은 이것저것 피해야 할 음식들이 참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과일은 당분이 많아 (당뇨가 낫기 전까진) 평생 못 먹는 걸로 아시는 분들 계실 겁니다. 과연 그럴까요? 오늘은 혈당 걱정 없이 과일 먹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ㅡ 박경숙한의원 032.423.1423 카톡상담 : nfclinic #당뇨 #당뇨에좋은음식 #혈당관리 #당뇨와과일
Пікірлер: 10
@EunK-f3o5 күн бұрын
정말 획기적이네요!! ^^ 누가 선물한 샤인머스캣 먹지도 못하고 있는데ᆢ 몸소 실험까지 해주셔서 감사해요♡ 다만 모든 사람들에게 공통적일지는 미지수네요ᆢ^^
@박경숙원장의온통보감5 күн бұрын
@@EunK-f3o 맞는 말씀입니다. 당뇨환자를 포함하여 몇사람에게 실험했을 때 같은 결과가 나오긴 했지만, 대상이 너무 적어서 완전 일반화 하기엔 이른감이 있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시험해보시고 결과를 카톡이나 댓글로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고혈당을 염려하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거예요. 1. 과일만 먹었을 때 식후 30분과 1시간 혈당. 2. 버섯, 두분, 계란, 땅콩 등을 드신 후 1번과 같은 과일을 같은 분량으로 드시고 나서 식후 30분, 식후 1시간 혈당. 이렇게 각각 혈당을 2번씩 측정해 보세요.
@lunareclipse35635 күн бұрын
과일은 반드시 공복에 단독으로 먹어야 한다고 주장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다른 음식이랑 같이 먹으면 속에서 발효가 발생하고 썩는다고 주장하더군요.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박경숙원장의온통보감5 күн бұрын
같이 고민할 수 있는 좋은 질문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도 지금까지 그렇게 알고 밌었습니다. 과일을 식전에 혹은 공복에 먹어야 한다는 것은 과일이 가진 영양의 흡수율을 높이고, 과일로 어느정도 포만감이 생겨서 과식을 예방할 수 있다고 보는 견해입니다. 흡수율만 놓고 보면 그게 맞는 말일 수 있을거예요. 그런데, 혈당스파이크로 고민인 분들은 흡수율이 너무 빠른 것이 문제가 되는 상황입니다. 이럴 때 먹는 방법을 약간만 다르게 하면 혈당이 치솟지 않게 과일을 먹을 수 있다는 측면에서 말씀드린 것입니다. 식후 과일을 먹으면 부패가 일어난다는 것은 지나치게 과식을 할 경우에 있을 수 있는 말입니다. 음식을 먹으면 2시간 이내에 위를 완전히 비우고 소화과정을 마무리해야 합니다. 그런데 실컷 과식하고 그 후에 또 과일을 많이 먹는 경우, 위에 음식물이 너무 오래 머물다보면 부패가 되면서 가스가 차고 불편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어떤 상황메서도 지나친 과식은 해가 될 것입니다. 적당히 먹는 것을 전제로, 혈당이 치솟지 않게 먹는 방법이라고 이해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poi335575 күн бұрын
안녕하세요^^ 언제나 유익한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연속 혈당측정기 종류가 여러가지인데 어떤 것으로 구매하면 좋을지 알려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박경숙원장의온통보감5 күн бұрын
@@poi33557 연속혈당측정기가 아직은 외국산이 대세이고 우리나라에서도 개발되어 시판 중이예요. 저는 '케어센스 에어'라는 국산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외국 제품들과 비교했을 때 장단점은 있는것 같아요. 국산 제품은 하루에 한번씩 종래 방식대로 직접 채혈해서 혈당을 측정해서 앱에 기록하는 작업을 해야 해요. 귀찮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연속혈당측정기와 직접 측정한 것 사이의 오차를 확인할 수 있으니 측정이 잘 되고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장점이 될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5분마다 자동 측정되어 영상에서 보시는 것처럼 그래프로 추이를 살펴볼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