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유쾌하고 열정적으로 설명해주는 교수님의 동영상에 왠 싫어요가 이리 많을까요? 좋아요와 싫어요 외에 몰라요가 있었으면 싫어요 대신에 몰라요 를 클릭했을까? 백퍼센트는 절대 불가능 하겠지만 20프로만 대충 이해하는 것 같은 정도로도 지적 즐거움이 넘쳐 나지 않나요? 날이면 날마다 오는 그런 뻔한 콘텐츠가 아닙니다.
@조동현-u6m4 жыл бұрын
미래 양자역학의 대중화를 위한ㅡㅡ★★ 명 강의 ★★♥
@안용윤-j9i4 жыл бұрын
이해했든 못했든 어차피 관심있는 사람은 더 많은 내용을 찾아볼 겁니다. 강의 감사합니다~~
X/Y Y/X X &Y Y&X 360' 밖에서 우리가 보는 방향 남과 북 동 과서보면 X가 Y되고 Y가 X가 되고 그래서 입자로 보이면 Y가 X가 되고 파동이 비뀔 때보면 X가 Y로 바뀌어서 않보인다! 즉 위치나 사람에 보는 관점마다 보이고 않보이고 차이다.! 교수님 하신 말씀 고맙습니다!
불확정성=분포를 가진다 이 번역실수에 대한 설명 너무 도움되었다. 양자역학은 거시세계에도 관여한다. 이 말도 여기서 처음 들었는데 너무 공감되었다.
@BIGCAMERA75 жыл бұрын
멋진 강연 감사히 보고있습니다
@바람처럼-f1i4 жыл бұрын
@F15EJäg_AR15_MG42 ㄷㅡ
@jms86104 жыл бұрын
X가 태양 깔대기끝 이라면 X' 지구에 태양에 빛은 얼마의 범위(섹타) 지구를 빛이 반사 하고 그이외에 빛이 없는 그림자(지구) 위치에서 우주를 관찰하면 눈이 볼수있는 빛과 어둠의 경계까지 범위에서 더 어둠으로 들어가면 완전이 그곳은 빛이 없는 보이지 않는 아둠(암흑)즉 인간이 볼 수없는 가시광선읙 경계를 넘어 선곳 아무것도 않보이는 곳이다! 이곳이 어딜 까?
@roseok41824 жыл бұрын
뭐랄까? 외계인이 지구바깥에서 지구에 사람이나 동물들의 분포를 보는데 뭔가 불확정성처럼 움직이는데 지구에 사는 우리는 당연하게 다 자기 역할을 하며 움직이고 있는, 뭐 그런 뜻인가?
@조동현-u6m4 жыл бұрын
♥ 미래세상을 대중화할 ㅡ★★ 명 강의ㅣ ^^♥
@탄감자-r8m4 жыл бұрын
김상욱 교수가 얼마나 강의를 잘 하는지 깨닫게 해준다
@alpine03243 жыл бұрын
어쩔수 없이 비교할 수 밖에 없네요...이분은 더 헷갈리게 예시를 드는데 역시 아는것과 가르치는것은 다르네요
@왜요-v1i2 жыл бұрын
예전에 가까이 지낸 국과수 아재가 궁금한점에 대해 정말 잘 가르쳐 주셨던거 생각나네요. 현실적인 비유를 정말 잘해주셔서 교육자 기질이 다분했는데 물음표 살인마들이 그분 술사먹이며 술집에서 물음표공격 겁나했던 이유가 자료없이도 설명을 기가막히게 잘해주셨기 때문이에요. 과학이야기 할때만큼은 순수하신 분이라 한참어린 남자애들이 형님 보고싶어요 술한잔해요 거리며 소환하면 대부분 나와주셨고 술자리 내내 어린애들 물음표 공격 모두 받아주셨음 ㅋㅋㅋ잘못된 기초 과학지식 교정할때 비유가 정말 쩔고 왜 그렇게 잘못된 생각을 하게 됐는지까지 다 설명해주심 ㅜㅜ 교육자의 길을 걸었으면 대성하셨을 분인데 아직도 보고싶은 어른중 한명임 ㅜㅜ
@GimanLee4 жыл бұрын
미시세계를 극한까지 몰면 거시세게를 설명할 수 있다는게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 아인슈타인과 보어가 못한 미시세계와 거시세계를 통합할 수 있다는 말인가? 부연설명도 와닿지 않네. 근데 동그랄까 길쭉할까 쭈굴쭈굴할까의 답만 알고 싶어 들어왔는데 답을 모르겠네.
@Study-cs5zs2 жыл бұрын
양자 알고리즘 공부하는 사람으로서 굉장히 쉽게 설명해주셨는데 지적질은 참 눈살 찌푸려지네.
@detshowkawachi66465 жыл бұрын
화학시리즈 빨리빨리 업로드 해주세요
@llljjjsss4 жыл бұрын
제발 왜 자동재생으로 이영상이 계속 나오냐구요 ㅡㅡ차단못하나요????
@윤윤-h6p9p2 жыл бұрын
진행 구성 적절하고 필요충분하다고 여겨집니다 질문코너 의 의사진행 발언에 참석자 입장 의견이겠으나 생소한 일반방송 청취자 들에게도 초점을 고려해... 기초지식 관심자들도 배려한 진행자 교수님들의 입장에 공감합니다.
@sang-hoonkim77335 жыл бұрын
미국에서 한국 유학생이 구술시험을 치는데 답변을 하고 나니 교수가 다음처럼 묻더라는 것입니다. : "결혼했습니까?" 왜 결혼을 묻지? 하고 이상하게 생각하면서도 했다고 하니, 와이프는 무엇을 하고 있느냐고 물었습니다. 집에서 살림하고 있다고 대답하였더니 다음처럼 질문하였습니다. " 그 와이프가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해보십시오." 완벽한 이해가 될수록 쉽게 설명합니다. 만일 저에게 강연을 맡기면 저렇게 안 합니다.
@심영석-q5d4 жыл бұрын
온도가 에너지인가?
@파도S4 жыл бұрын
생각을 할게 없는 소리들을 기대한다
@문영아-m5b5 жыл бұрын
2019♡11♡21 굿.♡♡♡.
@오나희-b2v4 жыл бұрын
쉽게 알려준다면서요 ㅜㅜ
@coffeelakelife2 жыл бұрын
ㅋ
@lizlemon48462 жыл бұрын
ㅋㅋㅋㅋ
@박경희-c4g5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phoebuslipton95652 жыл бұрын
만 뒷분 여자분의 청색광에 대한 질문 정말 쩐다.
@나-o9o3c4 жыл бұрын
알고 싶은데 알아지지가 않네. 이런
@ba46944 жыл бұрын
12:50
@fjdjshlfhf4 жыл бұрын
생명체란 양자역학과 물리역학의 산물이다 생명체가 탄생하고 진화할려면 반듯이 물리역학과 양자역학의 두가지 조건이 필요하다
밤 하늘에 반짝이며 빛을 내는 별들은태양들이며 그 주위에 많은 생명체들이 우주에서 진화를 하고 있습니다. 인간 이전에 초고대 문명이 있었으며 그들은 사라졌습니다. 그들 스스로의 잘 못 이거나 쓰임 받지 못해 사라 졌을 수도 있습니다. 인간의 육체는동물들로 시작 하였으며 지금의 인간으로 진화를 주신 이가 있습니다. 선택 받은자들이 인간 입니다 물질은 에너지로 단세포에서아메바 올챙이 개구리 인간 ....까지 몸체로 진화하지만 생명의 근원은 다시 에너지 입니다.. 물질은 에너지며 파동이며 정보이며 지식이며 생각이며 지능이며 의지이며 창조이며 신이며 하나님입니다....... . 하나님은 본인의 형상대로 인간을 만드셨다 합니다. 인간이 하나님 입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1asd2515 жыл бұрын
ㅋㅋㅋ쭉 가다가 갑자기 예수엔딩 ㅅㅂ ㅈㄹ 에너지가 근원이라면서 이스라엘 사람인 예수는 빅뱅보다 나랑 나이차가 덜난다 ㅂㅅ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