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커피찾는남자 위국명입니다. 정인성님 덕분에 제 커피를 소개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커피찾는남자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페노-o8k25 күн бұрын
인스타로 소신발언 하시는거 누군가는 싫어하던데 저는 공감하고 응원합니다 :)
@coffeeexplorer21 күн бұрын
@@페노-o8k 대단한 이야기들은 아니지만, 공감하고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hwan33074 күн бұрын
안녕하세요 지금 레시피 너무 맛있는데 혹시 하리오스위치+어시스트를 이용한 2인레시피 있을까요?
@user-no4tf4sq9j11 күн бұрын
해당 레시피를 몇 번 따라해보고 변형도 이것저것 해보면서 느낀 점은, 브루잉의 여러 요소들이 잘 맞물려 있고, 정말 예리한 레시피라는걸 느꼈습니다. 왜 굳이 콘드리퍼에 드립어시스트를 썼는지, 굳이 스위칭을 통해 뜸을 들여야하는지, 또 린싱을 하지않는 이유도, 막상 린싱해보면 영상내용말고도 다양한 요소들이 추가적으로 관찰됩니다. 또 대부분 펄사 드리퍼로 전부 대체될 수 있는 요소들이 아닌가? 싶으면서도 노바이패스 드리퍼를 사용했을 때 나오는 맛과는 또 다릅니다. 많은 시행착오가 보이는 레시피라 더욱 감동스럽네요. 생각이 많아지는 영상이었습니다.
@lullcoffee11 күн бұрын
🔥저도 편집하면서 모든 부분의 디테일과 왜? 에 대한 물음에 충분한 이유들이 있고 납득가능하기에 너무많이 배웠던 촬영이었습니다! 물론 내용은 조금 어려울 수 있으나 알수록 대단한 설계의 레시피라는걸 알수 있습니다 🙏
@뫙뫙26 күн бұрын
커피를 막 시작하는 커린이뿐 아니라 커피에 익숙해진 커피쟁이들도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정말 좋은 내용이네요.
@lullcoffee25 күн бұрын
맞습니다! 항상 하던 방법이 아닌 새로운 것들도 시도하면 좋을것 같아요~ 😊 이유가 있고 납득 가능하기 때문이에요~
@츄반25 күн бұрын
세상 진짜 좋아졌다.. 방구석에서 내가 좋아하는 바리스타가 또 다른 대단한 사람들 찾아가서 이런 좋은 얘기들을 듣다니..ㅎㅎ 제가 보답할 수 있는 거라고는 좋아요 누르는 것과 원두 곶간 채울때 룰커피에서 주문하는 거 뿐이네요!!ㅠ
@JIHEEOh-n9o25 күн бұрын
자극적이지 않고 마시기 편한 커피 마시듯 편안하게 보며 배워가는 영상 감사합니다
@mium2nd12 күн бұрын
커피찾는남자 대표님 우연히 인스타에서 알게 됐는데 설명을 정말 알기 쉽게 해주셔서 놀랐어요! 이번 카페쇼에 나오신 걸 보고 실제로 영상의 브루잉 설명도 들었는데 정말 배울 점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저는 루무다모 워시드가 완전 취향이라 그 자리에서 바로 2팩 구입했어요...!
@jhjo977417 күн бұрын
이렇게 내리니까 깔끔하니 마시기 좋게 나오네요 아이스 레시피 없는게 아쉽네요
@달콩-t2e25 күн бұрын
재미있게 봤습니다😊 흥미로운 영상 고맙습니다 🎉
@lullcoffee25 күн бұрын
재미있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hwan330716 күн бұрын
이 영상 보고 드립퍼어시스트 주문했습니다😊
@김경희-l3w26 күн бұрын
오 영상 감사합니다. 자세한 레시피설명이 있으니 또 따라해봐야겠어요. 스위치랑 드립어시스트가 왜 제 홈카페에 다 있을까요?😅😅😅
1. 하리오 v60 02 사이즈 인것 같은데.. 필터 사이즈는 어떻게 되나요? (보통 2-4 인용 필터 보다 작아 보여서요) 2.분쇄도가 굵다고 하셨는데. 분쇄도 850 um 이면... 일반적인 900-1000 um 보다 타이트 한것 ( 가는 것) 아닌가요?
@coffeeexplorer25 күн бұрын
예리하게 보셨네요~ 드립어시스트 결합을 위해서 필터는 01 사이즈를 사용했습니다. 분쇄도와 관련해서 많이 인용되는 측정 자료(Martin von Blittersdorff1, Christian Klatt2 (2016)에서 브루잉 커피의 미디안 값은 600um 전후로 알려져 있습니다. 분쇄도 관련해서는 측정기마다 차이가 많이 있어서 간이 방법이나 측정기의 수치는 너무 믿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좋은 질문 감사합니다. :)
@Showmeyourspace25 күн бұрын
배전도에 따라 어떤 차이를 둬야할까요?
@lullcoffee25 күн бұрын
추출시간을 맞추기 위한 분쇄도 조절 이외에는 차이를 두지 않아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다크로스트가 아니라면)😊
@yyoung8820 күн бұрын
커피는 과일아니고 씨앗 아니고 열매 아닌가요? 😮😊
@sehunzone25 күн бұрын
가향발효커피나 무산소 커피들도 같은 레시피로 내려도 괜찮을까요?
@페노-o8k25 күн бұрын
그런 쪽은 원푸어 추천합니다~
@set_piece25 күн бұрын
필터린싱을 하는게 종이 펄프향을 없애기 위함도 있지만, 드립퍼의 리브에 필터가 더 밀착돼서 기능 발현을 위함도 있는걸로 알고있는데 그거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coffeeexplorer25 күн бұрын
솔직히 말씀드리면 저는 그런 미시적인 차원에는 크게 관심이 있지 않습니다. 훨씬 크게 영향을 주는 요소들을 우선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리고 필터가 밀착되는 것이 특별히 추출에 더 유리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오히려 필터와 리브 사이의 공간이 적절히 확보되는 것이 추출의 속도 등 효율이 더 좋기 때문에 제가 추구하는 방향에서는 더 낫지 않나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