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잘보고있어요. 전 트레이너준비중인데요, 원장님 올려주신 영상들을 다 이해할 정도만 되도 정말 수준이 높아질거라고 생각합니다. 책으로 공부하면 엄청난 시간이 걸릴 내용들을 이렇게 편하게 공부할수있는건 원장님 덕분입니다. 정말감사드려요
@LEB199116 күн бұрын
정말 중요한 영상 보면 볼 수록 뮤슨말씀하셨는지 이해가 갑니다~
@소리사랑-e4x4 жыл бұрын
선생님 초등보건교사입니다. 근육약화의 종류 ㅡ 이 강의 정말 유익하게 , 재미있게 들었습니다. 지식의 기초가 탄탄해지는 느낌입니다. 고맙습니다 ♡
3 ай бұрын
열심히 듣고 있습니다. 좋은 강의 정말 감사드려요!!
@182_jms11 ай бұрын
원장님 덕분에 운동에서 풀리지 않던 답답한 부분들이 해소가 되는거 같습니다...ㅠ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국승민-j3d7 ай бұрын
각종 술기 치료법들이 갖는 의미들이 이 영상을 보면서 정리되는 느낌입니다. 감사합니다. 원장님.
@문예쁜맘4 жыл бұрын
통증치료에 대한 희망을 갖게 되었습니다 진심 감사합니다!
@문예쁜맘4 жыл бұрын
facilitation!!
@iamnobody66482 жыл бұрын
와 진짜 감사합니다 개쩐다 저도 이런식으로 정리도 하고 생각해볼 수 있도록 정진하겠습니다.
@킴namhoon5 жыл бұрын
항상 잘보고 있습니다
@chii47643 жыл бұрын
늘어나서 약화된 근육은 어떻게 판별이 가능할까요? 무리한 스트레칭하다가 다친느낌들었는데 통증이 다 없어져도 그 부위가 탄력이 없고 힘도 없는듯한 느낌이 계속 드네요
@Chamdomgu4 жыл бұрын
정말 좋은 내용인데 국내 대부분 병원에서 적용되고 있지 않은것 같네요...
@치료에대한진실된이야4 жыл бұрын
치료사라면 알아야할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의사에게도 필요하다고 느끼지만, 필요성은 개인에 따라 다르게 느끼기 때문에 강요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초코남-j5j4 жыл бұрын
헐.....함부로 예단 금지.....이건 솔직히 치료사가 아닌 저같은 불균형 환자들도 다 알고 있어요.;;;조금만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이건 다 아는 이론입니다. 이런 이론들은 널리고 넘렸는데 문제는 그 과정이 굉장히 복잡하다는거고 적용해도 다른 이유들이 있다는겁니다. 아직 제대로 정립이 안된 학문이기도 하구요. 아주 천천히 서서히 발전하고 있어요. 제 몸이 망가지고 지금까지 7년이 지났는데도 환자입장으로 봐도 이 짧은 시간동안 계속 발전하고 있다고 느껴집니다. 이건 굉장히 어려운 학문입니다. 가장 크게 환자 스스로 깨우쳐야 하는 부분도 큽니다. 의사가 아무리 이론적으로 스마트해도 실전에서는 크게 다릅니다. 환자 몸을 이론적으로 깨우치기도 어렵고 그 케이스도 너무나도 다양한데 저 짧은 기본 이론이 병원에서 모른다? 그건 너무 우습게 보시면 아니됩니다. 단지 문제점은 병원에서 경영이란 차원이 있기에....이게 물리치료사들 전문 양성에서 큰 걸림돌입니다. 한명의 물리치료사가 한명의 환자를 봐도 결과론적으로 좋아질지 안좋아질지 만무한데 한명의 물리치료사가 다수의 환자를 같은 시간에 다룬다는거죠. 일의 업무량에 치이면 절대 환자들 정성들여 볼수 없다는거죠.
@davidjang1723 Жыл бұрын
감사합니다. tightness/stretch가 많이 발생하는 근육들은 어떤것이 있는지, 각각의 치료적 대처법은 무엇이 될지도 궁금합니다.
@deanlee64355 жыл бұрын
너무 좋아요!
@doseldhkfldh3 жыл бұрын
디스크로 인한 근력약화는 저기 어디에 해당되는걸까요
@김경진-l9b1g4 жыл бұрын
지금 걷지를 못해서 수술해야 할 상황인데 선생님 진료 받으려면 12월에 된다고 하는데 그때까지 기다릴수가 있을까요?
@치료에대한진실된이야4 жыл бұрын
ㅠㅠ 죄송합니다. 병원을 내원해주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빠른 시일내에 진료보는게 불가능해졌습니다. MRI상에서 디스크에 의한 신경압박이 분명하고, 증상이 방사통이 명확한 상태에서 비수술적인 여러 치료에 반응이 없다면 수술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단순히 걷지 못한다고 수술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좌골신경통 환자분 또한 증상이 너무 심하신 분들은 서있는 것도 힘들정도이며, 응급실에 실려가야할 정도의 통증이기 때문입니다. 방사통(radiating pain)과 좌골신경통(sciatic nerve pain) 모두 신경 증상이며, 증상이 무조건 양분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실제 치료해드린 환자분은 방사통과 좌골신경통이 모두 있었으며, 누가 봐도 수술해야할 MRI였음에도 본인이 수술을 완강히 거부하셨고, 재활하면서 현재는 일상생활이 가능할 정도로 회복된 케이스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영상만을 보고 판단하는 것은 정말 위험하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개인이 느끼는 통증의 정도와 통증의 실제 원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