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사님 이런건 처음 해봐는데 오늘돈받았습니다 한번씩 포기 할까 했지만 노무사님 동영상 보면서 용기를 얻었습니다 진심감사합니다
@박정은-r8d8k2 ай бұрын
네 왕노무사님 항상 감사합니다
@경정희-z6n2 ай бұрын
수많은 동영상이 있지만 왕 노무사님만이 직접 상담하는듯 느껴졌고 알기쉬운 설명또한 좋았습니다 언제나 행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ks30242 ай бұрын
부채가 있거나 월급으로 생계비 충당하다가 비자발적으로 퇴사하는 사람들에게 실업급여는 최소한의 생활 버팀목입니다. 하지만 가장 좋은건 마지막 멘트처럼 좋은 직장에서 오래 남아서 일하는것입니다.
@경정희-z6n2 ай бұрын
감사합니다.
@왕노무사TV2 ай бұрын
@@경정희-z6n 정말 잘되었네요 ^^ 앞으로도 모든 일들 잘 되시길 바랍니다 ^^
@yoloyolo-md9mq2 ай бұрын
항상 좋은 영상감사드립니다
@송명수-d5l3 күн бұрын
실제로 근무했는지 통신사 기지국 조회나 교통카드 기록등을 통해서 다 조사가 들어갈수있군요.
@옴청TV7 күн бұрын
5년 근무한 회사 4대보험 있었구요 2023년11월30일까지 일하고 퇴사했었습니다 저같은 경우 언제까지 일 시작해야만 조건충족이 될까요? 찾아봐도 180일 유급 무급 뭐 이런식으로 계약해서 엄청 복잡한거같은데... 퇴사한지 아직 1년까진 안됐는데 실업급여 받을수 있는 조건충족일이 궁금합니다 !
@판판-o9p2 ай бұрын
2년다닌 직장 자발적퇴사했습니다 그후에 바로 2달정도 계약직으로 일하게되었는데 말씀하신 계약해지통지서를 받고 전직장과 계약직으로 일한 직장에서 이직확인서를 받아서 실업급여신청하면 가능할까요?
@M레드벨벳예리11 күн бұрын
노무사님 구독자 입니다.... 23.8.15~24.8.20 자발적 퇴사 휴직 공백기간 어느 정도까지 되어야 1개월 계약직으로 일해도 실업급여를 인정받아 받을수 있나요? 제가 25.5.30까지는 그냥 쉴예정인되여?
@user-fo6io1jl2q3 күн бұрын
노무사님 ㅠㅠ 꼭 답변 부탁드립니다 1년 근무한 회사 퇴사했는데 저에게 재계약 의사같은거 따로 직접적으로 물어보지 않았으면 계약만료인한 퇴사 가능한건가요..?
@왕노무사TV3 күн бұрын
회사에서 굳이 선생님에게 재계약 요구했으나 본인이 거부했다고 거짓말 하지 않는 이상 가능해보입니다.
@진우정-s6c2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노무사님채널 즐겨보고있습니다. 금번에 회사에서 계약갱신 거절되었습니다. 사직서는 제출했는데 퇴사일을 맞게 적었는지가 궁금합니다.- 저의 근무형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3교대 경비직(주주 야야 휴휴) 계약기간: 3개월(6/1~8/31) 마지막싸이클 근무(28.29주간/ 30.31야간) 사직서에 퇴사일을 9/1로 기재했는데 사측에서는 8/31로 기재하라고해서 저는 그렇게는 못하겠다고하고 제출한상태입니다.- 언제까지 출근해서 몇시까지 근무해야 계약기간이 성립하는지요 8/31야간에 출근해서 9/1아침에 퇴근하는게 맞나요? 아니면 8/30야간에출근해서 8/31 아침에 퇴근하는게 맞나요? 그리고 퇴사사유도 계약만료로 잘 써줬는데 퇴사일은 사측에서 8/31로 고치겠다고하고 이게무슨사측맘대로 해도되는지 또 사직서 중간에 “현업부서면담내용”은 책임자가 작성하는란이라고 하는데 제가 작성하고 서명까지 한문서를 사측에서수정 기재내용추가 이거 문서위조아닌가요?? 궁금한점 2가지있습니다. 근로계약서상으로 1)사직서 퇴사일자 2)마지막 야간근무일과 퇴근시간
@왕노무사TV2 ай бұрын
개별상담이 필요하시면 카톡 kwy0131로 연락주세요
@guvdrjnxfrsez2 ай бұрын
아 생각보다 어렵네요.. ㅠㅠ 받을수있으려나..
@둥둥-h2eАй бұрын
’사장님이 재계약을 안해줘서‘ 퇴사하는 조건이라면 기본적으로 ’한달계약직‘ 으로 아에 써놓은 계약직이라면 성립하기 힘든거겠죠?
@왕노무사TVАй бұрын
반대로 한 달계약직으로 써놔야 한 달 지나서 재계약 안해줘서 퇴사가 성립될 수 있겠죠?
@두두-b8w2 ай бұрын
노무사님 안녕하세요~ 요즘 열심히 보고있는데요. 항상 설득 당해서 퇴사를 못했는데 ㅜㅜ 요번엔 꼭 나가고 싶어서요 9월2일에 10월2일까지 다니겠다 통보 했을 경우.. 1)바로 나가~ 2)9월 말까지만 다니고 나가~ 둘다 부당해고 수당받을수 있는 걸까요?
@왕노무사TV2 ай бұрын
둘 다 거부의사를 밝히고 10월2일에 퇴사하겠다고 했는데도 강제로 일찍 퇴사처리가 되면 해고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3개월 이상 근무했다면 해고예고수당 가능합니다.
@두두-b8w2 ай бұрын
@@왕노무사TV 칰절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ket4542 ай бұрын
10년 40시간 퇴사후 20시간 한달 종료시 실업급여가 반토막이되신다고하셨는데 이부분 자세히좀알고싶습니다~
@rabinsahim109315 күн бұрын
마지막 근무한 곳이 주 40시간 안되면 깍임 20시간이면 반토막 그 이전직장에서 뭐 얼마나 하던 상관x
@gechhgji21 күн бұрын
이전 회사에서 5년 근무하다 퇴사 후 바로 다시 취업했는데 수습에서 2개월 다니다 잘리면 실업급여가능한가요?
@왕노무사TV21 күн бұрын
네 해고된 것이면 5년 근무한 것 이력 포함하여 실업급여 받을 수 있습니다.
@시경자인2 ай бұрын
근로계약은 1개월 정확히 하고 회사 사정상 조기종료되면 1개월 못채워 못받는건가요? 그래도 계약서는 1개월인데.. 궁금합니다.
노무사님 전 사촌의 회사에 다니다 건강상 문제로 퇴사를 하게됐는데 실업급여 신청을 안해주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다른곳에서 한두달 계약직으로 일하고 계약기간 만료로 그만둘 때 회사측에 실업급여 신청해달라고 하면 이 상황에서 회사에 피해가는 부분이 있나요? 회사가 손해보는 부분이 있으면 어떻게든 신청을 못하게 할 것 같아서요..
@왕노무사TV2 ай бұрын
계약만료 실업급여는 회사에 피해가 되는 것은 없습니다
@으앜-f8t2 ай бұрын
@@왕노무사TV답변 감사합니다.
@김영복-f9q2 ай бұрын
귀에 쏙쏙 들어와서 많이 배웁니다. 바로 구독눌렀습니다. 계약직 (2023.8.30~2024.8.31) 민료로 사직서 냈는데, 인계인수 요청으로 2024.9.1~2024 9.14 재계약 했습니다. 퇴직금 산정시 14일치도 퇴직금 계산시 포함 가능한가요? 많이 궁금합니다.
@왕노무사TV2 ай бұрын
사직서가 철회되고 실제로 9월14일까지 근무했다면 퇴직금을 9월14일까지 계산해서 지급해야 합니다.
1년6개월 근무 후 자발적 퇴사 후 다음 직장 정규직으로 20일 정도 일한 후 다시 자발적 퇴사하고, 현재 1달 단기계약직으로 재직중 입니다. 이경우 실업급여 가능한가요..?
@wau9940Ай бұрын
지금 다니는 회사에서 재계약을 거부하면 당연히 가능하겠죠? 영상에도 나오는데
@그리지와레밍스2 ай бұрын
노무사님~상담 하려고 카톡 찾았는데 없어요 ㅠㅠ
@왕노무사TV2 ай бұрын
010 4550 2059 문자 주시면 유료상담 절차 안내해드립니다
@전진호-o2e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궁금한게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자발적퇴사 이후 단기계약직으로 취업 하려고 할때 ~~ 자발적 퇴사 이후 일정기간 안에 단기계약직 취업해야 한다는 조항은 없나요 ?
@왕노무사TVАй бұрын
18개월 안에 180일을 채울 수 있는 수준이면 됩니다.
@harooshin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노무사님 고모네식당에서 일해도 괜찮을까요????
@왕노무사TVАй бұрын
실제로 계약직 근로자 채용이 필요한 상황이면 불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여극창2 ай бұрын
실업급여는 독입니다. 받을 생각보다 다른 직장 구할 생각해야됩니다. 실업급여 다 받고 나면 갈데 없어집니다.
@정영자-b1w2 ай бұрын
4년동안 다닌 직장을 개인사정으로(건강상의 이유로)퇴직했습니다. 실업급여 신청하러 갔더니 치료 과정 모든 서류를가져오라고 해서 신청안했습니다. 4개월 쉬고 일할 수 있어서 8시간 근무 7/18~8/23일까지 계약직 근무합니다. 근로계약서에는 4대보험 가입한다고 있는데 가입이 안되어있어서 물어보니 3개월이하 단기 계약직이라서 고용보험만 가입했다고하였습니다. 실업급여 신청가능한지요?? 계약기간 끝나고 지금 근무하는 곳에서 8/29일 4시간 근무요청하였는데 근무하면 실업급여를 받을수 없는지요??
@왕노무사TV2 ай бұрын
사업주의 재계약 거부로 퇴사하면 가능해보입니다. 이후 일용직 근무를 하루 하는 것은 괜찮습니다.
@정영자-b1w2 ай бұрын
노무사님 답변 감사합니다!! 오늘 계약기간 끝나고 노동부에 이직확인서 해달라고 했더니 퇴직확인서 해주면 되냐고 하더라고요.. 기존에 근무했던 계약직 직원도 퇴직확인서 발급했다고 합니다 어떤것이 맞는 것인지 노무사님 여쭈어봅니다.
@태양-f6e2 ай бұрын
사무직 주40시간 1년계약직인데 연봉 3600만원 퇴직금 포함이면 불법인가요?
@왕노무사TV2 ай бұрын
퇴직금 분할약정은 법 위반이지만, 연봉을 표현할 때 퇴직금을 포함해서 표현하는 것 자체가 불법은 아닙니다.
@longlivechoo2 ай бұрын
안녕하세요 2년 6개월 4대보험 가입된 상태로 쉬지 않고 계속 일을 했었습니다. 중간에 공백 없이 이직 1회가 있었습니다. 자발적 퇴사를 한 이후 4개월 정도를 5개월 정도를 쉰 후에 1개월 계약직(주 40시간)을 하게 될 경우, 고용주의 추가 계약 의사가 없을 시에도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거 같은데요. 이렇게 될 경우 일의 공백으로 인해 금액에 대해서 마이너스 되는 부분들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