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셰프님! 귀한 영상 감사합니다!!! 오늘 자숙문어 큰 다리로 도전해봤는데 두꺼운부분은 한 30분을 삶아도 엄청 부드러워지지 않더라구요.. 중간중간엔 부드러운 부분이 있긴한데 겉 껍질?이 질겅질겅 남네요ㅠㅠ 아주 부드럽게 하려면 더 오래삶아야될까요?
@TheProKitchen1Сағат бұрын
@@Yuruling 네 맞습니다. 문어마다 사이즈가 다르기 때문에 뾰족한걸로 찔러보는게 가장 확실한 방법이에요. 좀 더 가열을 하게되면 물컹한 껍질도 떨어져 나갑니다. 다리 안쪽 부분에 두꺼운 껍질은 식감이 별로라 작은 페어링 나이프로 손질 해주시는게 좋지만 레스토랑 키친이나 되어야 신경쓰는 디테일입니다.
@Yuruling56 минут бұрын
@ 아아 감사합니다 셰프님!! 너무 오래 삶나 싶어서 괜히 걱정했네요ㅎㅎ;; 남은 문어는 더 푹푹 삶아볼게요!! 시간 상관없이 부드럽게 들어갈때까지 삶으면 되겠죠? 혹시 제일 두꺼운 부분만 살짝 칼집을 낸다거나 해도 괜찮을까요? 맨 위가 좀 많이 두꺼워서 이게 부드러워질때까지 삶으면 밑부분은 또 너무 오래 삶는게 아닐지 걱정됩니다..!
@diydie11832 күн бұрын
임산부에게 해줄건데 청주나 맛술 넣어도 괜찮을까요? 아니면 잡내제거용으로 대체품을 뭘쓰면 좋을까요? 요리는 아예 몰라서 문의드려용 이거먹고싶대서 해볼려구요
@TheProKitchen12 күн бұрын
@@diydie1183 청주나 미림 쓰시는데 가열해서 알코올 다 날리시면 괜찮습니다. 돼지 잡내는 우유에 식초 1 티스푼 섞어서 빼셔도 괜찮아요.
@이용현-g5p5 күн бұрын
이제야 발견했다니..사막에서 물을 이제야 찾았습니다!
@TheProKitchen13 күн бұрын
그정도까진 아닌데 ㅎㅎㅎ 감사합니다. 일단 채널 한번 둘러보세요. Welcome to the community.
@juneokim45327 күн бұрын
뭔가 완탕면은 좀 더 작은 그릇에 얌냠하게 먹는게 맛있어 보여요
@유승현-f5p7 күн бұрын
대파 대신 리크로 해도 괜찮을까요?
@TheProKitchen17 күн бұрын
@@유승현-f5p 네. 대신 흰부분만 사용하세요.👌
@유승현-f5p7 күн бұрын
@@TheProKitchen1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juunjuun43678 күн бұрын
형님은 핫해지셔야되요!
@TheProKitchen17 күн бұрын
ㅎㅎ 감사합니다. 도와주십쇼 ㅎㅎ
@mindylee3478 күн бұрын
예전에 문어 요리 따라해서 먹어봤는데 엄청 맛있었어요❤ 냉장고에 대구살이 있어서 찾아봤는데 생선요리도 믿고 따라해봐야겠어요
@TheProKitchen17 күн бұрын
망설임 없이 즐겨주세요. 🙏 감사합니다.
@lauboy19108 күн бұрын
문어를 서반어로 PULPO 라고 하고, 요리는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이름이 바뀝니다. 예를들어 PULPO AL AJILLO는 올리브오일에 마늘을 넣어서 만든 요리이름 입니다.
@TheProKitchen18 күн бұрын
@@lauboy1910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Estoy aprendiendo Espanol ahora. 😅
댓글은 안 달았어도 열심히 보고 따라해보고있습니다. 영상 늘 감사드리고, 늘 응원합니다^^
@TheProKitchen18 күн бұрын
히든 조력자 님들 많이 계신거 알아요. 가끔 이렇게 나오셔서 댓글도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zzzzzuuuu9 күн бұрын
꼬르동블루 하려고 들어왔다가 새 영상 발견했네요 ㅎㅎ 한국에 들어오는 틸라피라는 냉동에다가 흙맛나더라고요 전 가자미 좋아해서 가자미로 해보겠습니다 크림소스에 생강이나 넛맥을 추가하면 별로일까요? 생강은 큰 조각을 생크림 넣을때 같이 넣고 불끄고 바로 뺄 생각이에요
@TheProKitchen19 күн бұрын
생강 넣으면 향이 더 좋을 것 같아요. 👍 생선이라 넛맥은 안쓰시는게 어떨까 싶네요.
@복면요리사7210 күн бұрын
저도~출연신청했습니다~🎉🎉🎉🎉🎉촬영장에서뵙겠습니다~^^🎉🎉🎉🎉🎉
@TheProKitchen110 күн бұрын
@@복면요리사72 와우! 1차 통과 하신거에요? 축하드립니다.
@HaewookLee11 күн бұрын
토론토 거주 중인데 오픈하시는 레스토랑 방문하고 싶네요! 이름 알 수 있을까요??
@TheProKitchen110 күн бұрын
@@HaewookLee Cafe85 입니다. Richmond Hill (280 West Beaver Creek) 먼저 2-3주 뒤 오픈하고 downtown (695 Bay) 은 1-2달 더 걸릴것 같습니다.
@HaewookLee10 күн бұрын
@ 오픈하시면 꼭 방문하겠습니다:) 업로드해주시는 동영상들 항상 도움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요미솊11 күн бұрын
와씨 너무 감사합니다
@TheProKitchen110 күн бұрын
@@요미솊 와씨 ㅋㅋㅋㅋㅋ 저도 감사해요.
@nicetoday93212 күн бұрын
향이 많이 나는 편인가요... 5배 정도면? 보통 올리브유 향이 많이 잡아 먹어서 허브가 좀 묻혀서 일반 오일을 많이들 쓰는데 크게 차이가 없나어?
@TheProKitchen110 күн бұрын
Finishing oil 로 사용하려고 올리브유 썼어요. 원하는게 올리브유에 약간 허브향이 들어간 느낌이라… 오일의 종류에 따라 차이가 있죠. 취향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solovelystarlight12 күн бұрын
이 영상 지금 봤네요ㅋㅋㅋ 이태리의 pollo alla diavola 조리법하고 유사하네요~ 닭 전체가 아니라 닭다리만 사용하니까 조리 시간도 훨씬 짧고 간편할 것 같아요ㅎㅎ 프레스는 없지만 작은 무쇠팬으로 눌러서 만들어봐야겠어요:D
@solovelystarlight12 күн бұрын
바쁘신 와중에 오랜만에 영상으로 만나뵈니 너무 반갑네요ㅎㅎ 복잡해 보이는 요리도 셰프님 하시는 것만 보고 있으면 의외로 간단해 보이는 매직..! 저는 요즘 벌킹하고 지방 커팅 중이라 대리만족하고 갑니다😂 소스맛이 너무 궁금하네요~
@TheProKitchen110 күн бұрын
지방 커팅이 종료되는 그날을 위해! 😆🤟
@쿤밍어깨112 күн бұрын
안녕하세요 선생님 너무너무 잘 보고있습니다 잘 따라하며 맛있게 요리해먹고있습니다 혹시 그린오일로 만들수있는 드레싱도 하나알려주실수있을까요?
@TheProKitchen110 күн бұрын
부피 비율 기준 허브오일 2 와인 식초나 셰리 식초 1 샬롯 다져서 0.5 파슬리 다져서 0.5 마늘 1알 잘게 다져서 소금 후추 간 설탕이나 꿀 (옵션) 산도 발란스 조금씩 넣어서 섞은후 조절 이렇게 하면 허브 오일 드레싱이 나오겠네요. 오일과 식초 비율 유지하면서 다른 재료 대체 해도 좋습니다.
@ragnarolofsson755413 күн бұрын
Love it Up until the truffle OIL. 😢
@KGC3514 күн бұрын
오픈하는 식당 잘되셨으면 좋겠습니다!
@TheProKitchen113 күн бұрын
잘 되어야죠. 응원 감사합니다.
@jjj854214 күн бұрын
호호 오늘 저녁메뉴였습니다. 다만 생선이 아니라 배추찜 소스로 응용했습니다. 원래 이연복님 배추찜 준비 중이었는데 갑자기 아이디어가 떠올라서 프로키친님 소스로 변경했습니다. 정말 굿입니다. 레몬 대신 유자, 맛술 대신 사케, 홍고추 대신 고추씨앗, 무염버터 대신 가염 등으로 대체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만능소스인 것 같습니다. 이 소스와 사랑에 빠질 것 같네요. 다음은 노부 칠리안 시배스에 도전해 보겠습니다.